명상 이란?

명상이란 아무것도 하지 않을때 완전히 무아의 경지에 있을때 자연발생적으로 일어나는 그 어떤 것이다.
어떤일을 하고 있을때는 평안히 앉아 있을수있다. 그러나 명상을 한다고 가만히 앉아 있게되면 그순간 문제가 된다.
지금까지 전혀 깨닫지 못했던 몸의 여려가지 부위에 의식을 느끼게된다. 그냥 앉아있으려고 하면 할수록 더욱더 자신속에서 움직임을 느낀다.
사람은 분노나 성욕, 폭력이나 욕망, 그러한 것을 모두 축적 되어서 당신의 내부로 부터 발산하는 광기이다. 이러한 광기를 완전히 발산 했을때 정화가 이루어진다.
명상은 정화에서 시작한다. 그렇게 하면 황홀한 일이 당신의 내면에서 일어난다. 깊은 정적이 자신의 내면에서 육성된다.
명상이란 내면을 향한 여행이다. 시작은 있더라도 끝이 없다.여행을 하다보면 신통력(투시,예지,염력 등)과 만나게 된다.

의식과무의식

각성이란 의식은 하고있으나 초점을 맞추지 않은 마음을 뜻한다.
집중이란 선택이다. 집중의 대상이외에는 모든것을 멀리하는것이다. 의식과 무의식 사이에 경계선은 없다.
이것들은 두개의 다른 마음이 아니다. 의식하는 마음이란 마음중 한부분을 말하고 무의식의 마음이란 방치되고 묵살되고 닫혀진 부분을 가리킨다.
따라서 마음속의 극히 작은 부분만이 당신의 본심으로 간주되고 나머지(무의식) 부분을 놓치게된다.
이 무의식의 마음이 당신의 능력의 보고인 잠재력인 것이다. 이 무의식이 개화 되도록 함으로서 비로서 당신은 실존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명상은 다만 무의식속으로 뛰어들어가는 끝이 없는 노력이다.

효과적 명상방법

명상은 자기 자신의 길, 자기나름대로의 독자적 길을 발견해야 한다.

1.입정:온몸운동,자세,호흡조절,이완(근육),집중력(정신),수식(흡식:5 토식:5~10,수식을 행한다.)
2.출정:맑고 밝은 마음으로 나온다.(숫자를 1~3 샌다.)
3.명상시 주의사항:
호흡:고르게,가늘게,길게,깊게 (잔기를 잘 처리)

명상과 내부세계

명상을 시작하면 처음에는 누구나 잡념의 덩어리와 싸우게 된다. 이것을 이겨야만 자기자신과 만나게된다.
명상을 하면 정신출력이 강화되고 자율신경의 이완작용으로 원활한 신진대사 를 하게된다. 명상시 뇌파는 14싸이클 이하로 내려가게되고 잠이오기 시작한다. 이것을 극복하여 잠을 자지않고 뇌파를 내리는것이 중요하다.
뇌파가 내려가면 인간은 엄청난 정신적 출력이 생긴다.
의식세계:현제의식,잠재의식,무의식.

명상의 단계

제1단계:자신이 정리된 단계(유혹불가)
제2단계:세상을 뛰어넘는 단계.(눈, 마음-범법불가)
제3단계:죽음을 초월한 단계.
눈은 내적과 외적의 분계선이다. 호흡에 의식을 집중한다.
부정적 사고를 깬다. 인간은 누구나 목적을 세우면 긍정보다 부정적 생각이 앞선다. 긴장을 풀어라(정신:시야가좁아지고 육체:근육이굳는다)
부정적 사고를 깨는 방법은 강렬한 신념을 바탕으로 한 행동 뿐이다.

집중과 각성

집중과 각성은 다르다.
1.잠재의식의 각성:멀리가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시작하라. 멀리가고 싶어하기 때문에 결코 첫발을 내딛을수 없는 것이다. 2.우리는 최초로 최후의 일보를 요구한다.
3.그 최초의 일보는 바로여기서 딛어라. (장소를 초월)
4.잠재의식과의 만남을 수련한다.(각성)
건강을 위하여 잠재의식속에 치유력을 강력하게 (신념) 입력시킨다.
기는 신념을 바탕으로한 의지에 의해 강하게 반응 하므로 마음의 방향을 항상 바르게 갖일것.(정심)

뇌파와 명상의 지각 세계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