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끓여 먹는 방법

효과적 음용 방법

잎과 줄기를 동시에 사용 해야한다. 뿌리는 6년생 줄기를 짜르고 난후 중간중간 솎아서 뿌리를 확보한다. 은근한 불에서 달여서 매일 아침 저녁 식전에 100cc정도 를 마신다. 다른 방법으로는 진하지않게 달여서 차 처럼 음료수 대신 수시로 마신다.

약3개월 정도 먹게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건강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복 용 법

약제 모두(오가피)와 다른약제(두충,칡,대추,오미자,구기자,황기,당귀)를 같이 탕재원에 맡겨

100cc-120cc 60봉지로 만들면 한달분 이고 약제가 많아서 60봉지 이상도 무방합니다.

탕재비용은 10000원~20000원 정도이며 경동시장에서는 10000원도입니다.

20리터의 물이 4시간이상 약하게 달여 6리터 되게 하여 100ml 60 봉지이면 한달 분입니다.

약제가 많아 진하기 때문에 하루 한 봉 내지 두 봉을 아침식전이나 잠자기 전에 드시면 됩니다.

가끔은 속이 더부룩한 분도 있는데 그때는 식후에 드십시오. 명현 반응으로 일시적으로 몸이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그때는 양을 약간 줄이시고 계속 드시면 좋아질 것입니다. 오가피와 두충이 궁합이 잘 맞아 두충을 가능한 넣어 십시오.

두충은 경동시장에서 볶은 것이 600그램에 5000원~8000원 정도이고 대추,(당귀나황기,구기자나오미자),칡,

기타는 100그램 정도 넣어 면됩니다. 봉지 하측의 부스러기는 약재의 부서러기이므로 그냥 사용하세요.

집에서 끓여 드실 경우 약제를 적당히 등분하여 압력솥에 3분 의2정도 채우고 물을 가득 붓고 은근한

불에서 4시간이상 끓이면 줄기의 껍질이 완전히 벗어지면 끓여진 것입니다.

끓이는 도중 물이 너무 줄면 곤란하니까 물을 보시고 더 부어 주십시오.

물이 반정도 되면 폐트병에 따루시고 제탕을 하십시요 아니면 적당량 솥에 넣고 약하게 끓여 차처럼 해서 수시로 음료대신

드시고 대게는 원탕은 약으로 아침 ,저녁 커피잔으로 2/3정도 드시고 제탕한 물은 음료로 드시길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집에서 끓여두면 잘 변하기 때문에 필히 냉장고에 보관 하여 드시길 바람니다.

혹시나 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일부 탕제원에서 잘못한 것인지는 모르나 약이 약간

연하게 나온 것 같다는 고객이 있어, 약제가 많아서 나누어 달이지 않는 한 너무 진하게 나옴니다.

그래서 맡기실 때 한달 분이라는 말을 하지 마시고 나오는 대로 해달라고 하시면

(물의 양에 따라 60~90봉지까지 차이가 나므로) 70봉이상도 나올 수 도 있고 졸이면 진하게 60봉지도 됩니다.